모하메드 살라

2023-2024 FA컵 3라운드에서의 경기결과

스포츠중계 리버풀과 아스널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64강전에서 격전을 벌였고, 결과적으로 리버풀이 아스널을 2-0으로 이기며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리버풀 각포 멀티골

경기 개요

리버풀은 8일 한국 시간으로 영국 런던의 에미리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FA컵 3라운드(64강) 원정 경기에서 아스널을 2-0으로 격파했습니다. 이 승리를 이끈 것은 후반 35분에 아스널의 야쿠프 키비오가 자책골을 넣어주고, 추가 시간에는 리버풀의 루이스 디아스가 추가골을 터뜨렸습니다.

아스널의 압박

아스널은 이날 주장 마르틴 외데고를 중심으로 리버풀을 공격하며 밀어붙였습니다. 전반 10분에는 외데고가 페널티 구역에서 왼발 슛을 강하게 차는데, 이 슛은 크로스바를 맞고 아쉽게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전반 44분에는 리버풀의 주장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가 날린 슛이 골대를 강타하여 아스널은 여전히 득점하지 못하였습니다.

리버풀의 승리

하지만 후반에서는 경기의 균형이 깨지며 리버풀이 승기를 잡았습니다. 후반 35분에는 리버풀의 아놀드가 올린 프리킥이 아스널 키비오의 머리에 맞고 골문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후반 추가 시간에는 리버풀의 디오구 조타가 드리블로 상대 진영을 헤집고,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 있던 디아스에게 연결하여 디아스가 오른발로 쐐기골을 터뜨렸습니다.

아스널의 악화된 상황

아스널은 이날 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최근 공식전 7경기에서 1승 2무 4패로 주춤하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아스널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순위에서도 4위까지 밀려났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승리

또한, 이날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는 안방에서 2부 리그의 허더즈필드 타운을 5-0으로 완파하여 32강에 올랐습니다. 전반에 필 포든과 훌리안 알바레스가 득점하였고, 후반에는 상대 수비의 벤 잭슨의 자책골에 이어 포든과 레러미 도쿠가 골을 넣으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부상 상황

부상에서 회복 중이던 핵심 미드필더 케빈 더브라위너는 후반 12분에 교체 투입되었으나, 발 피로 골절로 인해 회복 중이던 주포 엘링 혼란은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패스 마스터’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의 화려한 부상 복귀

맨체스터 시티의 ‘패스 마스터’ 케빈 더브라위너가 5개월 만에 부상 복귀전에서 화려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이날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3라운드(64강)에서 허더즈필드 타운과의 경기에서 후반 교체 출전한 더브라위너는 1도움을 기록하며 주목받았습니다.

부상에서의 회복

케빈 더브라위너는 지난해 8월 12일 번리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전에서 허벅지 뒤 근육 부상을 입고 전력에서 이탈한 후, 5개월 만에 그라운드에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불안한 기다림 끝에 더브라위너는 화려한 컴백을 이루어냈고, 맨체스터 시티 팬들의 기립박수와 환영을 받았습니다.

도움 기록

더브라위너는 후반 12분에 훌리안 알바레즈 대신 투입되었으며, 팬들의 열렬한 환영에 보답하는 듯 17분 만에 공격포인트를 올렸습니다. 그는 4-0으로 앞서가던 후반 29분에 제레미 도쿠의 골을 어시스트하였습니다. 더브라위너의 패스는 페널티 지역 오른쪽 골라인 부근에서 오른발로 공을 띄워 ‘노마크’였던 도쿠에게 연결되었고, 도쿠는 페널티 지점 왼쪽에서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리더십과 기대

케빈 더브라위너는 EPL 단일 시즌 최다 도움 공동 1위(20개)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역대 최다 도움왕(4회)의 타이틀을 자랑합니다. 그의 복귀는 현재 EPL 선두 경쟁에서 3위에 머무르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려되는 황희찬의 공백, 경쟁자 등장

올겨울, 황희찬(27세, 울버햄튼 원더러스)을 둘러싼 상황이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간의 동료들이 떠나고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한 것이죠.

울버햄튼의 공격진 개편

울버햄튼은 이번 겨울에도 계속해서 공격진을 개편하고 있습니다. 파비우 실바(21세)와 사샤 칼라이지치(27세)가 팀을 떠났고, 베테랑 스트라이커 대니 잉스(31세,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영입이 점차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잉스의 가능성

한편, 영국 매체 디애슬래틱은 “웨스트햄에서 주전 자리를 잃은 31세 스트라이커 잉스의 울버햄튼 이적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적 시장의 막바지로 갈수록 제안이 구체화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잉스는 예전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주요한 공격수로 꼽혔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관심도 받았던 선수입니다. 그는 2019-20 시즌에 사우샘프턴에서 22골을 넣어 EPL 득점왕 경쟁에 뛰어들기도 했고, 이듬해에도 12골을 기록했습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

1. 리버풀과 아스널의 경기결과는 어떻게 되었나요?

  • 리버풀이 아스널을 2-0으로 이기며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습니다.

2. 경기에서 아스널이 어떤 압박을 가했나요?

  • 아스널은 주장 마르틴 외데고를 중심으로 리버풀을 공격하며 밀어붙였으나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3. 어떻게 리버풀이 승리하게 되었나요?

  • 후반 35분에는 아스널의 자책골과 추가 시간에는 리버풀의 추가골로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4. 아스널의 최근 상황은 어떤가요?

  • 아스널은 최근 공식전 7경기에서 1승 2무 4패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으며, EPL 순위에서도 4위까지 밀려났습니다.

5. 맨체스터 시티는 어떤 경기 결과를 거뒀나요?

  • 맨체스터 시티는 2부 리그의 허더즈필드 타운을 5-0으로 완파하여 32강에 올랐습니다.